티스토리 뷰
위식도역류질환 증상 괄약근의 힘과 압력이 약해지면
평소, 밤 늦게나 야식을 자주 먹는다거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등의 식습관 및 잦은 스트레스등을 호소하시는 현대인들분들이 많음으로써 역류성식도염 증상도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같은 증상들은 위식도역류 질환의 합병증으로 볼 수 있어요.
위 내부에 있던 위산 및 내용물들이 식도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조금씩 역류를 하여 발생할 수가 있는 질환이지요.
위와 식도 사이에는 내용물이 올라오는 걸 막아주는 괄약근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괄약근 덕분에 위 속 내용물이 역류하지 못하면서 아래로 내려갈 수가 있는데요.
만약, 내용물이 조금씩 역류하는 과정을 반복할 경우에는 우리 몸의 식도 내벽에는 손상 및 염증이 일어남으로써 많은 자극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목 이물감,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을 경험하실 수가 있어요.
역류성식도염 증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과식에 의하여 위 내용물이 가득찬 상태에서 식도로 역류할 가능성도 원인들 가운데 하나 이지요.
바로 이럴 경우에 식도와 위 내용물이 서로 근접할 수 있도록 몸을 구부리거나 혹은 눕는 자세는 역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평소에 자세를 바르게 하는 습관도 중요해요.
이와 더불어, 잦은 기침 및 복대 등에 의하여 신체 복압이 증가한다거나 혹은 위 내부 압력이 증가할 수 있는 복수, 비만, 임신 등도 역류를 유발한 원인로 꼽히는데요.
앞서 내용물이 못올라오게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괄약근이 합니다.
이러한 괄약근의 힘과 압력이 약해질 경우에는 역류가 더 쉽게 일어날 수 있답니다.
괄약근이 약해지는 원인으로는 잦은 음주와, 흡연,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 커피, 오렌지 주스 등을 섭취하는 것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또한, 안정제나 테오필린, 칼슘길항제 등의 약물도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지요.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잘 알려진 증상에는 위산의 역류와 가슴쓰림 등이 있습니다.
특히! 많은 환자분들이 이같은 증상들을 가슴이 쓰리고 화끈거린다 라고 표현을 하세요.
이럴 경우에 위산이 역류하고 위식도역류질환 증상 환자분들은 시고 쓴 맛을 느끼며 과식 이후나 누운자세에서 더욱 쉽게 발생하지요.
심할 경우 극심한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식사를 마친 뒤 지속적인 기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또한, 연하곤란 및 연하통과 같은 소화기 증상 및 후두염, 만성 부비동염, 쉰 목소리 등의 이비인후과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충치 및 천식등을 호소하는 환자분들도 계시는데요.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치료해드리는 위식도역류질환 증상 본원은 해당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간 기능 저하를 진단하고 있지요.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간이 왜 상관이 있을까? 라고 생각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소화불량의 원인 중 하나가 간기능의 저하입니다. 간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면 소화 기능도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간은 입, 식도, 위, 소장, 대장 등 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소화를 돕는 효소를 분비하고 있는 장기인데요.
이럴 때 분비되던 효소들이 제 기능을 하지 않으면 소화불량이 유발될 수가 있지요.
그렇기에 간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소화기능이 떨어짐에 따라 이는 음식물을 아래로 내려보내는데 문제가 발생했다는걸 뜻하는데요.
바로 이럴때 음식물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면서 위산과 위 속의 내용물이 역류할 수 있으므로 손상된 식도, 위장과 함께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게 매우 중요해요.
위식도역류질환 증상 본원은 아래로 내려줄 과정을 돕는 간 기능의 회복에 약제를 사용합니다.
이같은 약제들을 통해 간 기능은 물론! 상처입은 식도와 위장까지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이를 통하여 소화기와 간의 부조화, 즉 간비불화를 해소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생활 습관 개선의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밤늦게 야식을 먹는 행위 및 과식을 자제해야 하는데요. 그리고 괄약근을 약화시킬 수 있는 술, 담배, 기름진 음식 등을 삼가하는게 좋겠고 오렌지 주스, 신 과일주스, 토마토, 탄산음료 등도 피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식사 후 곧바로 눕는 행위 및 몸을 자주 숙이는 행위는 역류를 일으킬 수가 있어요. 또한 복부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옷이나 복대는 피해야 해요.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보통 수개월간의 약물 치료를 통해서 간 기능을 회복시키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좋은 의료진과 함께 치료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그러니, 더 늦기전에 내원하시어 위식도역류질환 증상 상담과 치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