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류성식도염 치료기간 내용물이 역류하지 않게
평소에 늦은 밤에나 야식을 자주 먹거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 및 잦은 스트레스등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은 위식도역류 질환의 합병증으로 볼 수가 있어요. 위 내부에 있었던 위산 및 내용물들이 식도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조금씩 역류를 하여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위와 식도 사이에는 내용물이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는 괄약근이란 것이 있는데요. 이같은 괄약근 덕분에 위 속 내용물이 역류하지 못하면서 아래로 내려갈 수 있지요.
만약, 내용물이 조금씩 역류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우리 몸의 식도 내벽에는 손상 및 염증이 일어남에 따라 많은 자극이 발생하게 되요. 이같은 과정에서 목 이물감,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 과식에 의해서 위 내용물이 가득찬 상태에서 식도로 역류할 가능성도 원인들 가운데 하나 입니다.
바로 이때, 식도와 위 내용물이 서로 근접할 수가 있게 몸을 구부리거나 눕는 자세는 역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증가시키기에 평소에 자세를 바르게 하는 습관 또한 중요하답니다.
또한 잦은 기침과 복대 등에 의하여 신체 복압이 증가한다거나 위 내부 압력이 증가할 수 있는 복수, 비만, 임신 등도 역류를 유발한 원인로 꼽힙니다.
앞서 내용물이 못올라오게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괄약근이 하는데요. 이같은 괄약근의 힘과 압력이 약해질 경우에는 역류가 더 쉽게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괄약근이 약해지는 원인으로는 잦은 음주와, 흡연, 기름지고 또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 등이 있는데요. 그리고, 초콜릿, 커피, 오렌지 주스 등을 섭취하는 것 또한 영향을 미칠 수 있겠고 안정제나 테오필린, 칼슘길항제 등의 약물도 원인으로 작용할 수가 있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잘 알려진 증상으로는 위산의 역류와 가슴쓰림 등이 있는데요.
특히 많은 환자분들이 이러한 증상들을 가슴이 쓰리면서, 화끈거린다 라고 표현을 하십니다. 이럴 경우에는 위산이 역류하고 역류성식도염 치료기간 환자분들은 시고 쓴 맛을 느끼면서, 과식 이후나 누운자세에서 더 쉽게 발생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심할 경우 극심한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으면서 식사를 마친 뒤 지속적인 기침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그리고, 연하곤란 및 연하통과 같은 소화기 증상 및 후두염, 만성 부비동염, 쉰 목소리 등의 이비인후과 증상을 보이기도 하지요.
심지어는 충치 및 천식등을 호소하는 환자분들도 계십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치료해드리는 역류성식도염 치료기간 본원에서는 해당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써 간 기능 저하를 진단하는데요.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간이 왜 상관이 있을까? 라고 생각을 하실수 있어요. 소화불량의 원인 중 하나가 간기능의 저하입니다. 간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면 소화 기능도 떨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간은 입, 식도, 위, 소장, 대장 등 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소화를 돕는 효소를 분비하고 있는 장기인데요. 이러한 경우에 분비되던 효소들이 제 기능을 하지 않으면 소화불량이 유발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간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소화기능이 떨어지면서 이는 음식물을 아래로 내려보내는데 문제가 발생했다는걸 뜻합니다.
바로 이럴때 음식물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고 위산과 위 속의 내용물이 역류할 수가 있기에 손상된 식도, 위장과 함께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게 매우 중요하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기간 본원은 아래로 내려주는 과정을 돕는 간 기능의 회복에 약제를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약제들을 통해 간 기능은 물론! 상처입은 식도와 위장까지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소화기와 간의 부조화, 즉 간비불화를 해소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생활 습관 개선의 노력이 필요하지요.
밤늦게 야식을 먹는 행위 및 과식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괄약근을 약화시킬 수 있는 술, 담배, 기름진 음식 등을 삼가하는게 좋겠고 오렌지 주스, 신 과일주스, 토마토, 탄산음료 등도 피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식사 후 곧바로 눕는 행위 및 몸을 자주 숙이는 행위는 역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부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옷이나 복대는 피해는 것이 좋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보통 수개월간의 약물 치료를 통하여 간 기능을 회복시키므로 인내심을 갖고 좋은 의료진과 함께 치료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더욱 늦기전에 내원하시어 역류성식도염 치료기간 상담과 치료를 받아 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