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콜성간질환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피로감이
간 기능검사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이러한 간 기능 검사는 GOT, GPT 수치를 통해서 간을 평가하는 과정인데요. 검사 결과를 볼때 위의 두 가지 수치가 높게 나오면 간세포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답니다.
간 기능이 저하될 경우에는 인체가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데 크고 작은 어려움들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간 수치의 문제를 다루면, 지방간 및 간염 등과 같은 여러가지의 질환 들도 경험을 하게 되지요. 그런 간 기능에 이상이 왔을 때의 증상 및 원인, 본원에서의 치료 사례들을 통해서 간을 더 건강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위의 이미지는 본원을 찾아주신 환자분의 사례 이기도 합니다.
이 환자분은 치료를 받을 경우에 정상 수치의 2배나 되는 GPT 수치가 88->30.8로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GOT 수치 역시 45.9->24.0으로 떨어져 간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지요.
45세의 이 환자분은 지방간 증세도 많이 나타나는 상태이므로, 걱정이 되는 마음에 내원을 해주셨던 것이랍니다. 그래서 본원에서는 약 3개월가량의 치료를 진행해 드렸으며, 그 사이 간 수치의 변화를 체크했지요.
환자분의 경우, 충분한 수면을 취하더라도 피로감이 전혀 개선되지 않는 경험을 하셨을 텐데요. 또한 황달 및 복부 팽만감, 식후의 불편함 그리고 소화불량, 구토와 같은 증세가 추가로 나타난 걸로 보입니다.
이런 증상들을 경험하시면 환자분과 같이 빠르게 내원을 해서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이러한 간 기능의 이상은 주로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나타나는데요. 하여, 술을 마시는 빈도가 높은편인 분들에게 간 기능 수치가 높게 나타날 가능성도 많지요 하지만, 간 건강은 비교적 적은 시간을 치료 및 관리에 투자하면 많이 안정화될 수 있습니다.
빠른 치료와 관리로 간 기능이 개선이 될 경우에는 많은 삶의 질 향상을 경험할 수 있겠습니다.
본원은 간 기능 및 이와 관련되어진 수년 간의 치료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여러 증상 및 간 질환에 대한 문제 개선에 많은 도움을 드려요.
이와 같이 간 질환의 치료 시, 의료 기관 및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할 수가 있지요. 따라서, 치료 성과들을 충분히 갖추었으며 다양한 사람들이 방문하여 선택한 곳을 찾아 꾸준한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간과 관련된 질환으로는 간경변, 만성 B형 간염, 지방간 등을 들 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이 중에 하나의 질환만 생겨도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하면서 이 때문에 매일같이 삶이 어렵고 고통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간경변의 경우, 환자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위험한 질병 이지요 초기에 발견이 어려우면서 발견이 되었을 때 이미 간경변이 진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간경변은 간세포가 장기간 손상이 되면서 지속적으로 간에 흉터가 쌓이게 되는 질환이랍니다.
간경변이 진행되면, 식욕부진, 소화불량, 체중 감소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요.
그리고, 정맥류 출혈, 복수, 황달, 간암 등과 같은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해요.
마지막에는 간 이식을 한다거나 사망할 수 있기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하며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느꼈을 경우, 바로 알콜성간질환 내원하시어 검사 및 치료를 받아보세요.
만성 B형간염의 경우 간에 있던 염증이 6개월 이상 지속이 되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이 역시도 확실한 증상을 보이는 게 아니기에 뒤늦게 발견이 되어 간 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간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무척 높답니다.
만성 B형간염은 암으로 진행되는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가 아주 중요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간은 간 속에 있는 지방 비율이 5~10% 정도로 증가한 상태입니다.
간은 지방이 매우 적은 신체 기관 이랍니다. 그러나, 체내 지방이 지나치게 늘어나며 간에도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느 증상을 알아채지 못한 채 단순히 소화불량 및 만성피로 등으로 생각하고 방치하면, 간경변 및 간암으로 이어질 수가 있는 위험이 있답니다. 하지만, 평소에 꾸준한 운동 및 신체활동을 해주실 경우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질환 이랍니다.
하여, 체중이 평균보다 많으면 평소에 꾸준하게 체중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하답니다.
유산소와 같은 운동을 하면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드시기 보다는 가볍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체중을 계속해서 관리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이와 함께 많은 분들이 아시듯이, 음주는 간 건강에 치명적이기에 되도록 멀리 하시길 권해요.
위에서 설명드렸던 증상을 경험하시면 내원을 해서 알콜성간질환 치료와 관리를 받는게 보다 현명한 방법입니다.
알콜성간질환 본원에서는 원인을 파악하면서 청열방 치료를 통해서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신체 내 면역 대사와 순환을 촉진하는 어혈방 치료도 함께 진행을 합니다.
또한, 수독을 제거하면서 예방을 하는 것까지 신경을 쓰므로, 더욱 폭 넓은 치료를 경험하실 수가 있는데요.
그 외에 신장 및 담낭 치료, 소화기 계통의 문제 등도 함께 치료를 진행해드리기에 언제든 편히 내원을 해서 알콜성간질환 상담 받아 보세요.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가면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은 대응을 통해서 꾸준하게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