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부전증상 몸안에 노폐물이 쌓여가면서
신장은 신체에서 무척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는 일상생활을 하게 되면 각종 노폐물 및 수분이 자연스럽게 쌓이게 되는데 그럴때 신장이 그런 물질들이 더 이상 축적되지 않을수 있도록 혈액에서 거른 다음 배출하는 기능을 맡지요.
하지만 신장에 문제가 생김에 따라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면, 걸러지지 못한 수분과 각종 노폐물이 체내에 점점 쌓이기 시작합니다.
그에 따라 극심한 피로감이 생기기 시작하고 속 메스꺼움, 발목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한 경우 불면증과 호흡 곤란 등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더불어, 혈압 조절 기능과 비타민 D 대사, 그리고 적혈구 생성 등에도 영향을 줄 수가 있기에 원인 및 증상을 파악해서 적절한 신장질환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면 대표적인 신장 질환은 무엇인 것일까요?
가장 먼저 신증후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증후군은 별도의 질환이라기보다는 신장에 이상에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의 그룹을 지칭하는데 크게 4개의 증상으로 나눠볼수가 있답니다.
소변이 너무 많은 단백질이 검출되는 단백뇨와 혈액 내 단백질의 함량이 낮게 측정되는 저 알부민, 다리와 발, 손 등에 부종이 생기거나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중 지방이 높게 나타나는 경우랍니다.
그리고, 갑작스레 체중이 증가하거나 피로감, 많은 소변 거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신증후군 증상이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신증후군, 신장염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하면 면역 저하 및 감염, 고혈압, 부종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가 있기에 적절한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신장질환은 신우신염 인데요.
이런 신우신염은 신장에 발생 가능한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 입니다.
몸살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신우신염은 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고, 갑작스럽게 극심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주로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고열, 복부 및 옆구리 통증, 소변 비린내, 소변의 고름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 구역질, 구토, 떨림과 오한, 피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가 있지요.
신우신염은 보통 하부 요로의 감염을 통해 발병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이때 모든 사람에게 신우신염이 발병되는 것은 아니지요.
신부전증상 환자의 면역 반응 및 세균 증식 상태에 따라서 신우신염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기에 면역 기능을 안정시키고 관리를 해야 한답니다.
특히 급성 신우신염은 영구적인 신장 손상과 함께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가 있으며 증상을 빠르게 파악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신부전증상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에는 만성신부전에 다다를 수있답니다.
신부전은 신장이 독소와 노폐물 제거와 같은 제 기능을 더는 발휘할 수 없는, 대부분 신장질환의 종착점 이랍니다.
주요한 원인으로는 당뇨병, 고혈압, 사구체신염 및 유전 질환 및 자가 면역 질환 등을 꼽을 수 있어요.
특히 당뇨병의 경우 신장 질환의 위험 요소 중 하나인데다가 고혈당 수치가 지속되어서 신장을 훼손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가족 중 누군가 당뇨병,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면 검진을 통하여 신장 기능 및 혈압을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신부전은 초기 단계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위험 요소가 있다면 꾸준한 검진을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부전증상 건담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증상을 하나씩 파악하면서 이에 맞게 3독 제거인 열독, 수독, 어혈 제거를 통해 치료를 도와 드립니다..
이때 열독은 체내 비 생리적 에너지 반응 및 노폐물, 수독은 수액 대사의 병리적 상태와 어혈은 몸 안의 혈액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상황이며 이러한 3독을 제거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해드립니다.
수년간의 진료 및 치료를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였기에 여전히 전국에서 많은 분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중요한 신장질환인 만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실 때는 언제든지 신부전증상 건담한의원으로 문의 바라겠습니다.
환자분의 건강한 일상을 찾으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