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낭염증상 예방 및 치료가 이뤄질수 있도록
우리의 신체 간 아래, 복부 오른쪽에 위치한 작은 배 모양인 신체 기관을 담낭이라 하며, 이는 곧, 쓸개라고도 합니다.
담낭염 증상으로 제거를 해도 신체에 크게 무리가 안가는 기관으로 여기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하지만, 지방의 소화를 돕기 위하여 작용하는 기관들 중에 하나로써, 절제 후 지방을 적절히 흡수하지 못한다거나, 혹은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가 있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담낭질환은 급성 담낭염과 비특이적 통증, 담도 산통으로 나타날 수가 있기에 갑작스럽게 합병증을 불러오기도 하는데요. 또한 무증상 상태로 지속됨에 따라 발견도 어려운 상태가 지속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담낭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또 다른 이유로 40세 이상 연령대에 속하고 비만 상태인 분들 또는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께 보여지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발견되어서인데요.
이와 더불어, 주로 앉아서만 생활을 하시거나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경우가 위험 요소에 해당된다 하겠습니다.
만약 이같은 상황에 해당된다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면서 관리하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속적인 문제가 있었는데도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에는 담낭 용종, 담낭 결석 또는 담낭염 등 질환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담낭 용종은 담낭 점막의 표면에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병변을 일컫는답니다.
담석을 제외하고 담낭 내강에 돌출되는 혹(종)을 의미하지요.
통상적으로 악성 전이가 일어나지 않는 양성인 경우가 많다 알려졌으나, 간혹 악성 담낭 용종도 발생하기도 해요.
악성 전이가 아닌 양성은 유사 폴립이라고 부르기도 하면서, 악성 전이가 발생되는 선종 및 선암은 실제 폴립으로 구분하며, 10mm 이하 크기의 유사 폴립과 대조되는 큰 크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그러나 크기가 작은 용종이라고 해도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할 경우에는 좋지 않은 상황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검사 후 꾸준히 용종을 관리해서 더 커지지 않도록 경과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악성 용종이 아닐 경우에는 치료를 통하여 담낭을 보존해주며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체내 지방 흡수에 문제없이 지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모래 알갱이보다 작은 것부터 크게는 골프공과 비슷한 크기로 자라는 경우도 있으므로, 담낭 결석이 발생하지 않도록 콜레스테롤 관리 및 담즙염 치료가 진행되어야 해요.
처음에는 크기가 작고 특별한 증상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 잘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면 크기가 커지고 양도 많아지면서 윗배나 명치 등 위치에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어깨뼈로 퍼져 나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특히나, 담석이 담관을 막아버려 수술이 필요할 수가 있기에 발견 즉시 조치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담낭질환 치료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외과적으로 제거 권유를 받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급성으로 발생한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에 해당한다면 담낭 절제를 무조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담낭의 기능을 지켜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에 담낭염증상 건담한의원에서는 담낭염 증상의 원인이 되는 열독, 수독, 어혈을 분석해서 노폐물이 깔끔히 제거되고 순환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고자 엄선된 재료를 통하여 한약치료를 진행하고 담낭 기능이 보존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치료 계획 및 예방 계획 구축을 도와드리지요.
위의 치료 사례의 경우, 간경화 진행시 간의 알부민 합성기능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체내 알부민 수치가 떨어지며 혈중 알부민 농도가 낮아지고 그때 나타나는 복수를 건담한의원에서 치료받으신 분의 사례인데요.
보통 복수가 심해지면 복수천자로 복수를 빼낸다음에 알부민 주사를 투여합니다. 그러나! 인위적으로 혈중 알부민 농도를 높여준다 해도 생착률이 낮아 체내에서 금방 사라지면서 복수가 다시 차오르므로 복수천자와 알부민주사 투여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것이지요.
담낭염증상 건담한의원의 위 치료 사례는 한약만으로 알부민 수치를 올려 복수를 개선시킨 사례로 간경화 말기 환자의 복수치료가 필요했었던 환자분께 도움이 되어드린 사례로 보실 수가 있어요.
평일 방문이 어려우신 담낭염증상 환자분들을 위하여 야간 진료도 함께 진행하지요.
지금 당장 불편함이 안 느껴지고 아프지 않다하더라도, 방치하지 말고 조기에 조치하여 추후 큰 문제로 불거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이 더 중요해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도움을 드릴 담낭염증상 건담한의원으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